찾아가는 변호사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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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서비스 문의
  • 찾아가는변호사들은 무슨 서비스인가요?
    찾아가는 변호사들은 법률 상담을 필요로하는 의뢰인이 직접 원하는 변호사를 검색하고 선택하여,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변호사 방문을 요청 하는 법률 상담 서비스 입니다.
  • 찾아가는변호사들 서비스는 어떻게 이용 하나요?
    찾아가는변호사들 서비스는 온라인 전용 서비스로, PC-Web, Mobile-Web, 안드로이드 APP, 아이폰 APP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 찾아가는변호사들에등록되어 있는 변호사는 신뢰를 가질 수 있나요?
    찾아가는변호사들에 가입되어 있는 변호사는 변호사 자격등의 검증을 거친 변호사로 구성되어 있어 적법하고 신뢰성 있는 상담이 가능합니다.
  • 의뢰인 회원이 무엇인가요?
    의뢰인 회원은 찾아가는변호사들 서비스를 통해 법률상담을 받고자 하는 회원을 뜻합니다.
  • 변호사 회원이 무엇인가요?
    변호사 회원은 찾아가는변호사들 사이트와 App을 통해 변호사 정보를 광고하고, 의뢰인 회원으로부터 방문상담 접수를 받아 법률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회원을 뜻합니다.
  • 누구나 회원가입을 할 수 있나요?
    찾아가는변호사들 서비스는 만14세 이상 가입이 가능 하며, 만14세 미만 회원 가입 시, 예고 없이 탈퇴가 진행 됩니다.
  •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아요.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을 경우, 아이디 및 비밀번호 찾기를 이용하여 주시고, 기타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단, SNS계정으로 가입된 회원은 찾아가는변호사들 사이트 내에서 비밀번호를 찾을 수 없으며, 가입하신 SNS(네이버 or 카카오) 사이트에서 비밀번호를 찾아주세요.
  • SNS(카카오, 네이버) 회원가입은 무엇인가요?
    SNS 회원가입은 네이버와 카카오톡 아이디를 사용하여 찾아가는변호사들 서비스에 가입 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하며, 로그인 시, 네이버 또는 카카오톡 아이디를 사용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SNS(카카오, 네이버) 계정으로 가입했는데,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아요.
    SNS가입 회원이 비밀번호를 분실 한 경우, 찾아가는변호사들 서비스에서 비밀번호를 찾을 수가 없으며, 가입하신 SNS(네이버, 카카오톡) 계정에서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 회원탈퇴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회원탈퇴를 원하실 경우, 찾아가는변호사들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수정] -> [회원탈퇴] 를 통해 탈퇴가 가능합니다.
  •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변호사 상담을 받을 수 있나요?
    찾아가는변호사들 서비스는 회원가입을 기반으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로그인 후 상담 예약이 가능합니다.
    찾아가는변호사들 시스템을 통하지 않고 진행되는 상담에 대해서는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내가 쓴 글을 삭제할 수 있나요?
    회원님께서 작성하신 모든 글은 삭제가 가능합니다.
    단, 결제내역과 연동된 상담내역 등은 5년간 보관되며, 삭제 할 수 없습니다.
  • 상담을 받지 않고도 특정 변호사에 대하여 이용후기를 작성할 수 있나요?
    찾아가는변호사들의 이용 후기는 서비스이용후기와 변호사상담후기 두가지로 구분되며, 서비스이용후기는 찾아가는변호사들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모든 회원님들이 작성 가능합니다. 다만, 변호사상담후기는 찾아가는변호사들 시스템을 통해 상담을 진행한 일반(의뢰인)회원만 작성이 가능합니다.
  • 이용후기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 해당 변호사는 어떻게 대처할 수 있나요?
    이용후기가 사실과 다를 경우 해당 변호사는 찾아가는변호사들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찾아가는변호사들 고객센터에서는 사실여부 확인 후 게시글 수정 또는 삭제가 진행됩니다.
  • 내가 작성한 이용후기에 대하여 해당 변호사가 허위로 이의를 제기한 경우 내가 쓴 글을 삭제당하지 않을 수 있나요?
    이용후기가 사실과 다를 경우 찾아가는변호사들 고객센터에서는 사실여부 확인을 위해 일반회원과 변호사 회원 모두에게 연락 후 사실여부가 확인되면 게시글 유지, 수정 또는 삭제가 진행됩니다.
  • 나를 상담해 준 변호사에 대하여 별점으로 평가할 수 있나요?
    일반(의뢰인) 회원이 상담을 완료 하였을 경우, 이용후기를 작성하시면서 상담 받으신 변호사에게 별점 지급이 가능합니다. 지급된 별점은 매년1월에 초기화 되며, 획득된 별점으로 추천 순위가 자동 설정됩니다. 또한 변호사 회원에게는 자신이 받은 별점은 안내되지 않습니다.
  • 별점 평가는 평생토록 누적되는 것인가요?
    별점 평가는 1년 단위로 초기화 되며, 매년 1월에 적용됩니다.
  • 포스트 글을 법률 자문으로 사용 할 수 있나요?
    포스트 글은 법률적 지식 및 판례를 이해하기 쉽게 제공하는 게시글로 법률 자문으로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포스트를 법률 자문 등으로 무단 사용할 경우 찾아가는변호사들은 그 결과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 서비스 이용 중 오류가 발생 되었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찾아가는변호사들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오류가 발생 된 경우 오류 페이지를 종료하지 않은 상태에서 고객센터로 연락을 부탁 드립니다. 만약 오류 페이지를 종료하였더라도 오류페이지가 발생되기 까지의 사용 순서를 고객센터에 안내해 주시면 확인 즉시, 서비스 보완을 진행하겠습니다.
  • 상담 완료 후 세금계산서 발행은 어디로 해야 하나요?
    의뢰인이 결제한 상담료는 상담완료 후 찾아가는변호사들에서 결제대행수수료 및 송금수수료를 제외한 전액(별도의 찾변 수수료 없음)을 변호사님께 직접 송금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는 전자결제 서비스 이용 시의 복잡한 절차를 덜어드리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찾아가는변호사들(㈜로커뮤니케이션즈)으로 매출세금계산서 발행은 불필요하며, 법인 내에서의 회계처리기준에 따라 처리하여 주시고 증빙서류(수수료공제 내역, 입금확인증) 필요시 E-MAIL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상담 신청 정보를 입력 후 [결제하기]를 클릭하면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현상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해당 문제는 [안드로이드] , [아이폰]에서 서비스를 이용 시, 간혹 발생되는 상황으로 사용자 단말기의 기본 브라우져가 [사파리] ,[크롬],[단말기 전용 브라우져]를 제외한 [네이버],[다음] 의 브라우져가 기본 브라우져로 설정 되었을 경우 간혹 발생합니다.

    결제를 진행하시기 전 기본브라우져를 변경 후 이용해주세요.

    > 기본 브라우져 설정 방법
     - 안드로이드 : 단말기 설정 이동 > 애플리케이션 > [Chrome] 또는 [삼성 인터넷] 선택 > 브라우져 앱 > [Chrome] 또는 [삼성 인터넷]을 선택 후 다시 결제를 진행해주세요.
     
  • PC에서 결제창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또는 크롬 브라우져에서 팝업 기능이 차단 되었을 경우 결제창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 순서로 팝업 차단 기능을 해지 후 서비스를 이용해주세요.

    1) 인터넷 익스플로러 - 설정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팝업차단사용 체크를 해지

    2) 크롬 브라우저
    1.  Chrome 을 실행합니다.
    2. 주소 표시줄 오른쪽에서 설정을 클릭
    3. 사이트 설정 다음 팝업 및 리디렉션을 탭합니다.
    4. 팝업 및 리디렉션 허용됨 또는 차단으로 설정합니다.


     
상담문의
  • 법률 상담은 어떻게 받나요?
    법률 상담은 일반(의뢰인)회원이 찾아가는변호사들 서비스에 등록되어있는 변호사를 선택하고 상담받을 시간과 장소를 선택한 후 상담비용을 결제하면 상담이 진행됩니다.
  • 법률 상담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변호사 회원이 찾아가는변호사들 시스템에 상담가능한 지역 및 시간을 등록해두었으므로, 이를 검색하여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일반(의뢰인) 회원은 PC, Mobile, APP을 통해 상담 예약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 법률 상담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법률 상담 비용은 변호사, 상담시간, 상담일에 따라 다르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이는 찾아가는변호사들 변호사 회원이 자율적으로 상담비용을 설정한 것으로, 일반(의뢰인)회원은 자신에게 맞는 금액을 선택하여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법률 상담 비용은 회사(찾아가는변호사들 사이트)에 지급하는 것인가요?
    법률 상담을 중개하는 것은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희 찾아가는변호사들 서비스는 법률 상담을 중개하는 것이 아닌 회원변호사를 광고하는 것이며,
    의뢰인이 지급한 상담비용은 전자결제시스템 수수료 및 송금수수료를 제외한 전액이 변호사에게 입금됩니다.
  • 법률 상담 시, 상담이 불가능한 장소가 있나요?
    법률 상담은 기업체나 카페 등과 같이 오픈되어 있는 공간에서 상담이 가능하며, 가정집과 같은 폐쇄된 공간에서는 방문상담이 원칙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법률 상담 시간은 얼마나 되나요?
    법률 상담은 기본 1시간 기준입니다.
  • 법률 상담을 받기 전 준비가 필요한 자료가 있나요?
    정확한 상담을 위해서는 상담 내용에 필요한 자료를 미리 준비해주시면 좀 더 원활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 법률 상담을 1시간 미만으로 받을 경우 일부 금액이 환불 되나요?
    법률 상담은 기본 1시간을 기준으로 상담 비용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기본 상담 시간인 1시간 미만으로 상담을 받더라도 일부 금액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 법률 상담을 1시간 이상 받고 싶어요. 어떻게 하나요?
    상담예약 후 변호사에게 연락이 오면 그때 법률상담 시간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추가 비용에 대해서는 찾아가는변호사들에서 관여하지 않으며, 의뢰인과 변호사간의 합의하에 금액이 책정됩니다.
  • 법률 상담 시, 상담 외 서면 작성 등이 가능한가요?
    법률 상담 시, 상담 외 서면 작성 등은 변호사가 동의할 경우 가능합니다.
  • 법률상담을 한 후에 민사소송 위임이나 변호인 선임을 하고 싶어요.
    찾아가는변호사들 서비스는 법률 상담 중개만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법률 상담 후 민사소송 위임 또는 변호사 선임을 원하실 경우 상담을 받으신 변호사와 선임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 법률 상담 시, 상담 완료는 어떻게 처리하나요?
    법률 상담은 상담 예약 시간을 기점으로 2시간 후 자동 완료 처리가 됩니다.
    만약, 방문상담이 진행되지 않았을 경우 찾아가는변호사들으로 연락 주시면 상담 취소 후 예약된 변호사에게 패널티가 부과 됩니다.
  • 법률 상담 취소가 가능한가요?
    법률 상담은 의뢰인과 변호사 모두 취소가 가능합니다. 의뢰인은 상담 2시간 전까지 취소가 가능하며, 2시간 경과 후 취소하는 경우 약관에 따라 환불됩니다.
    변호사의 경우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변호사가 접수된 상담을 합리적인 이유 없이 취소 할 경우 횟수에 따라 패널티가 부과됩니다.
  • 변호사가 만나기로 한 장소에 오지 않았어요.
    방문상담 예약 후 변호사가 만나기로 한 장소에 오지 않았을 경우, 찾아가는변호사들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상담취소 및 환불해 드리며, 방문하지 않은 변호사에게는 패널티가 부과됩니다.
  • 변호사의 상담 방식이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변호사의 상담 방식이 마음에 들지 않은 부분을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찾아가는변호사들 고객센터에서 담당 변호사에게 시정으로 요구합니다. 단, 상담료는 원칙적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 상담 예약 시간과 장소를 변경하고 싶어요.
    방문상담을 신청하신 예약 시간과 장소를 변경하고 싶을 경우 해당 변호사에게 연락 하셔서 변경이 가능한지 확인을 진행해주세요. 만약 변경이 어려울 경우 상담 취소가 되어야 하며, 상담 취소는 고객센터를 통해 또는 의뢰인이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예약 후 변호사에게 온 연락을 받지 못하여 상담을 받지 못했습니다.
    예약 후 변호사에게 연락을 받지 못하여 상담을 받지 못했습니다.

    예약 후 변호사에게 연락이 오지 않았을 경우 찾아가는변호사들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해당 변호사에게 확인 후 찾아가는변호사들 약관에 따라 상담취소가 진행 됩니다. 만약 변호사의 귀책 사유로 상담이 진행되지 않았을 경우 변호사에게 패널티가 부과 됩니다.
  • 예약 후 변호사를 변경하고 싶어요.
    예약한 변호사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 예약하신 상담을 취소한 후 원하시는 변호사로 다시 예약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단, 상담예약시간 2시간 이내로만 전액 취소가 가능하며, 2시간 경과 후 취소하는 경우 약관에 따라 환불됩니다.
변호사 문의
  • 찾아가는변호사들 회원권은 무엇인가요?
    찾아가는변호사들 회원권은 변호사 회원이 <찾아가는변호사들>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한 유료 이용권으로, 이용권 구매 후 시스템 이용이 가능합니다.
  • 찾아가는변호사들 회원권 사용 기간이 있나요?
    찾아가는변호사들 회원권 사용기간은 회원권 구매시 구매하신 회원권에 따라 기간이 다르며, 회원권 적용 기간 동안 찾아가는변호사들 시스템 이용이 가능합니다.
  • 찾아가는변호사들 회원권을 취소하고 싶어요.
    구매하신 찾아가는변호사들 회원권을 취소하실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구매 후 당일 취소인 경우 전액 취소가 가능하며, 구매 당일 경과 후 취소하는 경우에는 남은 기간에 한해 환불이 가능합니다.
  • 찾아가는변호사들 회원권 기간을 연장하고 싶어요.
    찾아가는변호사들 회원권 연장은 회원권을 추가 구매하시면 구매하신 회원권 기간에 따라 추가 연장됩니다.
  • 찾아가는변호사들 회원권 기간이 종료되었습니다.
    찾아가는변호사들 회원권은 사용 기간이 정해져 있으며, 해당 기간이 종료되면 노출이 제한되며, 회원권을 재 구매하시면 다시 노출됩니다.
  • 변호사 회원가입의 자격이 있나요?
    변호사 자격을 가진 분이면 누구나 변호사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 변호사 소속이 변경 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찾아가는변호사들 시스템 이용중 변호사님의 소속이 변경되었을 경우 직접 수정은 불가하며,
    변경되는 사업자 서류(사업자등록증, 사업자통장사본)를 첨부하여 주시고, 변경내용을 기재하여 visitlaw@visitlaw.co.kr 로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변경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 상담료 정산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변호사 회원권 구매 후, 검색에서 가입된 변호사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변호사 회원권을 구매했는데 검색에서 노출이 안되고 있습니다.

    변호사 회원이 회원권 구매 후 사이트에 노출되지 않는 경우는 5가지 입니다.

    첫째, 상담조건설정을 설정하셨는지 확인해주세요.
    둘째, 회원권 기간이 만료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셋째, 패널티를 받으셨는지 확인해주세요.
    넷째, 기본 필수 정보들이 누락되지는 않았는지 확인해주세요.
    다섯째, 서류보완 SMS 수신 후 7일이 경과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이 다섯가지 모두 이상이 없을 경우 고객센터(02-522-0112)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변호사 상담조건 설정은 무엇인가요?
    의뢰인과 변호사 회원의 매칭 작업을 위해 변호사 회원은 본인이 상담 가능한 분야, 지역, 날짜와 시간을 미리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 상담이 접수된 내용이 이메일, 카카오알림톡, 문자메시지가 오지 않습니다.
    상담 접수된 내용이 이메일, 카카오알림톡, 문자메시지로 오지 않습니다.

    상담 접수에 따른 이메일, 카카오톡알림 또는 문자 메시지가 오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02-522-0112)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회사에서 시행하는 각종 이벤트에 변호사가 따라야 할 의무가 있나요?
    찾아가는변호사들 서비스 이용약관에 의해 회사가 서비스의 활성화 등을 위해 일반회원을 대상으로 이벤트(예컨대, "1개월간 상담료 50% 할인 이벤트" 등)를 할 경우, 변호사회원은 회사가 진행하는 이벤트의 내용에 따라야 합니다.
    단, 각종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을 변호사님들은 그 기간동안 상담조건(날짜와 시간대)을 설정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 변호사 회원의 패널티 규정(자격박탈 포함)은 어떻게 되나요?
    변호사 회원이 패널티를 받게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의뢰인의 상담 요청을 변호사가 임의로 취소할 경우 패널티를 받게 됩니다.
     - 패널티가 적용되는 기간 동안 굿변 서비스는 이용 하실 수 없으며, 회원권 잔여 기간은 패널티 기간이 종료되면 이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추가 서류 제출 및 서류보완 등의 요구에 응하지 않는 경우
     - 회원가입 이후 서류보완 및 회원정보 수정 필요시 서류미비안내 SMS가 발송됩니다.
     - 회사정보, 정산계좌, 필수서류첨부는 마이페이지 내에서 수정이 불가하며, SMS 수신일로부터 7 영업일 이내 찾변 E-MAIL로 접수하셔야 수정됩니다.
     - 7일 이내 정보수정 및 보완서류 미접수시, SMS 안내된 '서비스제한 적용일부터 서류 접수일 전일' 까지 패널티가 부과되며 해당 사유로 인한 패널티는 회원권 기간에서 공제됩니다.
     - 서비스 이용을 원하시는 회원께서는 서류첨부하여 E-MAIL접수하여 주시고, 패널티 해제된 이후부터 회원권 구매 및 서비스이용이 가능합니다.
  • 상담료 정산 시 공제되는 수수료에는 어떤 항목이 포함되어 있나요?
    찾아가는변호사들(㈜로커뮤니케이션즈)의 상담료 정산계좌는 국민은행입니다.
    상담완료 후 정산 시 전자결제수수료 4.0%(4.4% 중 부가세 0.4%는 공제하지 않음) 기본 공제되며,
    변호사님의 정산계좌(사업용계좌)가 국민은행이 아닌 경우는 송금수수료 500원 추가 공제되어 송금됩니다.
  • 개인명의 통장으로 상담료를 받을 수 있나요?
    찾아가는변호사들(㈜로커뮤니케이션즈)을 통해 변호사님께 송금되는 의뢰인의 상담료는 변호사 개인의 기타소득으로는 신고가 불가하며, 반드시 사업자명의로 매출신고(신용카드 등)가 이루어져야 하므로 개인 명의의 계좌(개인사업자 개인명의계좌는 가능)로는 상담료가 정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