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집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올집플랫폼(이하 "회사"라 함)이 제공하는 올집 부동산 종합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및 올집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및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올집 :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서비스 :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올집 부동산 종합서비스 및 올집 관련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3)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한다.
4) 이용계약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의미한다.
5) 올집 계정 :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아이디 및 비밀번호 또는 이용자의 SNS 계정을 기반으로 로그인 할 수 있는 계정을 의미한다.
6) 회원 :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원의 등급을 회사 내부의 규정에 따라 나눌 수 있다.
9) 아이디(ID) : 회원을 식별하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이 직접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이메일주소 형태를 의미한다.
10)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이 선정한 아이디와 서비스 이용자가 일치하는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직접 선정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의미한다.
11) 임시비밀번호 : 회원이 선정한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본인인증을 통해 회사에 요청하여 발급되는 임시사용이 가능한 비밀번호를 의미한다.
12)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의미한다.
13) 콘텐츠(Contents) :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정보 및 회원이 작성하거나 게시하는 모든 정보를 의미한다.

제3조 회사 관련 정보
회사는 상호, 대표자 성명, 회사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한다.

제4조 약관의 게시
회사는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가 서비스하는 채널(웹사이트, 어플리케이션)에 게시하며, 약관의 전문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한다.

제5조 약관의 변경
1)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3일 전부터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 8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한다.
2)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다.

제6조 약관의 효력
1)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2) 본 약관 제 5조 제 2항에 따른 회사의 공지 또는 통지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로부터 7일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제7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안내 및 세부규칙, “약관의 규제에 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 또는 상관습에 따른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의 결제정보, 공지사항, 서비스와 관련된 안내, 프로모션 또는 이벤트 등의 내용을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쪽지, 팝업창, 유∙무선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14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항의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다.

[제2장 서비스의 이용]
제9조 이용 승낙
1) 회사는 회원이 온라인 신청 양식의 각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고 본 약관에 동의할 경우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신청을 승낙한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을 거절할 수 있다.
ㄱ) 온라인 신청 양식의 기재사항에 허위, 기재누락, 도용, 오기가 있는 경우
ㄴ)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PC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ㄷ) 정보통신윤리위원회에 PC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불량 이용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ㄹ) 이용 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6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로부터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한다)
ㅁ)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의 요건이 충족되지 않은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ㄱ) 서비스 관련 설비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ㄴ) 기타 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4) 회사가 제 2항과 제 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을 거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팝업창 등을 통하여 즉시 이용 신청자에게 알린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제10조 회원정보 열람 및 변경
1) 회원이 원할 경우 언제든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할 수 있다.
2) 회원이 등록된 개인정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제11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
1)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제 3자에게 제공 또는 공유, 공개하여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된다.
2)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자격을 박탈할 수 있다.
3)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 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한다.
4)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따라야 한다.
5) 회사는 회원이 1)항, 3)항, 4)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는다.

제12조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은 회원탈퇴 기능을 통하여 언제든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불가피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의 탈퇴요청을 지체없이 처리한다.
2) 회사는 제1)항에 따라 탈퇴하고자 하는 회원에게 그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결제금액의 금액에 남아 있는 사용기간의 비율로 산정한 금액을 반환한다.
3)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 등을 위반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을 탈퇴시킬 수 있다.

제13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다
- 부동산 임대관리 관련 연계 서비스
- 부동산 매물 등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
- 부동산 매물 등록 서비스
- 이사, 청소 등 다양한 생활서비스 관련 연계 서비스
- 기타 "올집"의 이용자를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이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

[제3장 개인정보보호와 저작권 등]
제14조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아이디(이메일)
2) 비밀번호
3) 휴대폰 번호(나이스평가정보에서 인증 받은 휴대폰 번호를 사용)
4) 이름
5) 사업자등록번호(개인 및 법인사업자의 경우에만 해당)

제15조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3)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16조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 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다.

제17조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18조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갖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는다.

제19조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

제20조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한다.

제21조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5년간 아이디, 전화번호를 비롯하여 이용계약 해지와 "서비스" 이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의 필요정보를 보관한다.

제22조 "회사"는 새로운 업체가 제휴사 또는 제휴영업점의 지위를 취득할 경우 제7조 2항에서 정한 것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이 때 "회원"이 별도의 이의제기를 하지 않을 경우 "올집" 서비스 제공이라는 필수적인 목적을 위해 해당 개인 정보 제공 및 활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23조 모든 "회원"는 "올집"으로부터 제공받은 정보를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해서는 안되며, 위반 사용으로 인한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또한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책임 있게 관리하여 타인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이용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제4장 회원자격 및 분쟁의 해결]
제24조 회원자격의 제한 및 박탈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원의 서비스이용을 일정기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박탈, 탈퇴시킬 수 있다.
ㄱ) 회원의 개인 신상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
ㄴ) 타인에게 ID를 양도, 대여한 경우
ㄷ) 다른 이용자의 ID를 부정사용한 경우
ㄹ) 서비스를 통하여 취득한 다른 회원의 정보를 수집, 저장, 양도하거나 중개 등에 이용한 경우
ㅁ) 불법정보, 유해정보 또는 회사로부터 허가받지 않은 광고, 장난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의 글, 본 서비스와 관련없는 정치적 목적 등의 글을 게시한 경우
ㅂ) "회사"로부터 받은 상담의 내용을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편집∙전시∙전송∙배포∙판매∙방송∙공연하는 등의 행위를 한 경우
ㅅ) 회사 직원, 운영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한 경우
ㅇ) 본 서비스를 범죄 등의 불순한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ㅈ)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행위를 한 경우
ㅊ)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규정 또는 이용조건 등을 위반한 경우
ㅋ) 스토킹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를 한 경우
ㅌ)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컴퓨터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배포하는 행위를 한 경우
ㅍ) 기타 법령이나 사회질서, 선량한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제2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제공이 지연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 또는 제공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위반자는 회사에게 발생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고, 책임으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한다.

제26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서로 성실하게 노력해야 한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합법적인 목적으로만 사용되어야 하며, 대한민국 법령에 반하는 형태의 사용은 금지된다. 회원의 금지된 형태의 사용으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회사와 회원 사이에 발생한 소송의 관할법원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 관할 법원으로 한다.
4) 회사와 회원 사이에 발생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령을 적용한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위탁 이용약관

<(주) 올집플랫폼>('www.allzib.kr'이하 '회사')은(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2018년 9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1.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다.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라.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 파일 현황
1) 파일명 : “일반회원 개인정보”
2) 운영 관련
- 수집방법 : 홈페이지, 전화/팩스
- 보유근거 :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관련법령
- 보유기간 : 회원자격 유지 기간
- 관련법령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회원자격 유지 기간>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보유근거 :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관련법령 : 1)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3)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개인정보처리 수탁자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서비스 이용 지원 및 마케팅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원칙적으로 회원 유지기간

5.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 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정보주체의 열람 요구, 정정·삭제 요구, 처리정지 요구 시 열람 등을 요구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1) 회원 개인정보 : 이름(혹은 상호), 기본주소(회사 혹은 집주소), 이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만 14세 미만시 법정대리인 정보, 기타 선택항목으로 생년월일, 직업, 회사 혹은 집 전화번호 등이 포함될 수 있음.
8.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 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 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 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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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지정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채창일
직책 : 대표이사
연락처 : 1577-2973, allzib@smartw.net,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관리
담당자 : 최신호
연락처 : 1577-2973, allzib@smartw.net,

②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1.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12.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3. 개인정보 열람청구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관리
담당자 : 최신호
연락처 : 1577-2973, allzib@smartw.net,

② 정보주체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개인정보 민원 →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 (본인확인을 위하여 아이핀(I-PIN)이 있어야 함)

14.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할 경우 문의할 수 있는 기관입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 1장. 총 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올집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 이 ㈜올집플랫폼(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제공하는 올집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원이 온라인에서 본 약관의 "동의합니다." 버튼을 클릭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 기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만을 하고,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⑤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공지ㆍ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 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이용약관에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관계법령의 적용)
본 약관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위치기반 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 명 서비스 내용
올집 방찾기 지도상 현재 위치를 표시


제5조 (서비스 이용요금)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제6조 (서비스내용변경 통지 등)

①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①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등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 회사는 아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5.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8조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가 수행하는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되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제9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제공 및 보유근거·기간)

①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이용약관에 명시한 후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②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며,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 타사업자 제공 또는 이용 고객과의 요금정산 및 민원처리를 위해 수집한 위치 정보, 이용·제공 내역 및 사실 확인자료를 자동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1년간 보관합니다.
④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로 매회 회원 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 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10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①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 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1.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2. 본인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④ 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의 소정의 절차를 통해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① 회사는 14세 미만의 회원에 대해서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당해 회원과 당해 회원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제10조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② 회사는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위치정보 또는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이용약관에 명시 또는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14세 미만의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1. 위치정보 및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가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제12조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①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등이라 한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1. 8세 이하의 아동
2. 금치산자
3. 장애인복지법제2조제2항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 장애인고용촉진및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의 규정에 의한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장애인복지법 제29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 등록을 한 자에 한한다)
②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 주체 권리의 전부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① 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합니다.
②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14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규정의 준용)

①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②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16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①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의 규정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 또는 고객은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 호 : ㈜올집플랫폼
2. 대 표 자 : 최신호
3. 주 소 : 서울시 성동구 성수일로 77 서울숲IT밸리 1702호
2. 대표전화 : 1577-2973

부 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0년 03월 01일 부터 시행한다.
제2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2020년 03월 01일 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1. 소 속 : 관리팀 대표 최신호
2. 연 락 처 : 1577-2973